0308 데이터 타입과 문자열 표기식
2021. 3. 8. 17:48ㆍC#/과제
※enum 엔 절대로 한글 쓰면 안 됨!!!!!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temName = "Cloth Pants";
Console.WriteLine(itemName);
string itemParts = "Pants";
Console.WriteLine(itemParts);
int armor = 6;
Console.WriteLine(armor);
string itemType = "Armor";
Console.WriteLine(itemType);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한줄 주석
/*여러 줄 주석
*
*/
//숫자int, float
//문자 char,string
//논리 bool
//열거형 enum
//var 암시적 형식 : 넣는 값에 따라 알아서 형식이 변환된다.
}
class Program
{
enum Race
{
terran,
protoss,
zerg
}
enum Mode
{
Assault,
Seige,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unitName = "Siege Tank";
Race name = Race.terran;
int sight = 10;
Mode type = Mode.Assault;
int groundAtt = 30;
int attackRng = 7;
Console.WriteLine("Unit Name: {0}", unitName);
Console.WriteLine("Race: {0}", name);
Console.WriteLine("Sight: {0}", sight);
Console.WriteLine("Mode: {0}", type);
Console.WriteLine("Ground Attack: {0}", groundAtt);
Console.WriteLine("Attack Range: {0}", attackRng);
}
class Program
{
enum Race
{
terran,
protoss,
zerg
}
enum Skill
{
InfestCommandCenter,
Parasite,
Ensnare,
Spawn
}
enum Size
{
Small,
Medium,
Bi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ace name = Race.zerg;
int maxEnergy = 200;
Size unitSize = Size.Medium;
int sight = 10;
Skill skillName1 = Skill.InfestCommandCenter;
Skill skillName2 = Skill.Parasite;
Skill skillName3 = Skill.Ensnare;
Skill skillName4 = Skill.Spawn;
Console.WriteLine("Race: {0}", name);
Console.WriteLine("Maximum energy cost: {0} (init. 50)", maxEnergy);
Console.WriteLine("Size: {0}", unitSize);
Console.WriteLine("Sight: {0}", sight);
Console.WriteLine("Skill name: {0}, {1}, {2}, {3}", skillName1,skillName2,skillName3,skillName4);
}
}
class Program
{
enum Race {
Terran,
Zerg,
Proto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ace name = Race.Terran;
string unitName = "Vulture";
int mine = 3;
bool isActivate = true;
Console.WriteLine("Race: {0}", name);
Console.WriteLine("Unit Name: {0}", unitName);
Console.WriteLine("Spider Mine: {0} mines", mine);
Console.WriteLine("Mine activated: {0}", isActivate);
}
}
class Program
{
enum Class
{
ZAYIN,
TETH,
HE,
WAW,
ALEPH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unitName = "징벌새 (Punishing Brid)";
Class hierachy = Class.TETH;
const string Code = "O-02-56";
int minDamage = 2;
int maxDamage = 4;
bool isQuarantined = false;
float depenseType = 2.0f;
Console.WriteLine("환상체 이름: {0}", unitName);
Console.WriteLine("등급: {0}", hierachy);
Console.WriteLine("식별코드: {0}", Code);
Console.WriteLine("작업중 피해량: {0}~{1}", minDamage, maxDamage);
Console.WriteLine("탈출 여부: {0}", isQuarantined);
Console.WriteLine("탈출 시 방어 유형: 모든 유형 x{0} 취약", depenseType);
}
}
class Program
{
enum Warninglevel
{
도시괴담,
도시전설,
도시질병,
도시악몽,
도시의별,
불순물
}
enum Attacktype
{
참격,
관통,
타격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arninglevel Level = Warninglevel.도시전설;
Attacktype type = Attacktype.관통;
int cost = 2;
var skillEffect = "출혈 스택 2부여";
int minSpDiceValue = 2;
int maxSpDiceValue = 5;
const float normal = 1.0f;
const float vunerable = 2.0f;
const float weak = 1.5f;
Console.WriteLine("도시 위험 등급: {0}", Level);
Console.WriteLine("공격 유형: {0}", type);
Console.WriteLine("코스트: {0}", cost);
Console.WriteLine("효과: {0}", skillEffect);
Console.WriteLine("속도 다이스: {0}~{1}", minSpDiceValue, maxSpDiceValue);
Console.WriteLine("데미지 계산:");
Console.WriteLine("보통일때: {0}*{1} 약점일때: {0}*{2} 취약일때: {0}*{3}", minSpDiceValue, normal, weak, vunerable);
}
}
실수끼리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출력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class Program
{
enum Warninglevel
{
도시괴담,
도시전설,
도시질병,
도시악몽,
도시의별,
불순물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arninglevel level = Warninglevel.도시질병;
string guestName = "토머리";
string requireBook = "달록의 책, 알록의 책, 올가의 책";
int hp = 300;
string passiveSkill = "일렁임, 사랑의 힘, 끝 사랑";
bool isTommyDied = true;
Console.WriteLine("도시 위험 등급: {0}", level);
Console.WriteLine("손님명: {0}", guestName);
Console.WriteLine("필요책: {0}", requireBook);
Console.WriteLine("체력: {0}",hp);
Console.WriteLine("지속 능력: {0}", passiveSkill);
Console.WriteLine("만일 토미의 죽음이 {0}일시, 페이즈 2단계가 시작됨", isTommyDied);
}
}
enum Type
{
방어형,
돌격형,
마법형,
지원형,
침투형
}
enum Class
{
Common,
Rare,
Epic,
Legendary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ype attackPosition = Type.마법형;
string unitName = "에스프레소맛 쿠키";
Class cType = Class.Epic;
int coolTime = 15;
int maxCoolTimeReduce = 35;
char cancel = (char)27;
Console.WriteLine("전투 유형: {0}", attackPosition);
Console.WriteLine("쿠키 이름: {0}", unitName);
Console.WriteLine("등급: {0}", cType);
Console.WriteLine("쿨타임: {0}초", coolTime);
Console.WriteLine("토핑 장착시 최대 {0}% 쿨타임 감소 가능",maxCoolTimeReduce);
Console.WriteLine("도트딜 후 에어본으로 상대 스킬 {0}강제 취소", cancel);
class Program
{
enum Type
{
방어형,
돌격형,
마법형,
지원형,
침투형,
힐러형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ype attackPosition1 = Type.마법형;
Type attackPosition2 = Type.돌격형;
Type attackPosition3 = Type.방어형;
Type attackPosition4 = Type.지원형;
Type attackPosition5 = Type.침투형;
Type attackPosition6 = Type.힐러형;
Console.Write("모든 쿠키들은 {0}, {1}, {2}, {3}, {4}, {5}의 6가지로 포지션이 배치된다.", attackPosition1, attackPosition2, attackPosition3, attackPosition4, attackPosition5, attackPosition6);
Console.WriteLine();
}
'C# > 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6 컬랙션 과제 (0) | 2021.03.17 |
---|---|
0314 클래스와 메서드 (0) | 2021.03.15 |
0311 Class+맴버 변수+메서드 호출 연습 (0) | 2021.03.11 |
0310 메서드 선언/정의 연습 (0) | 2021.03.10 |
0309 반복문 연습 + 랜덤번호 생성 (0) | 2021.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