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0 메서드 선언/정의 연습
2021. 3. 10. 17:30ㆍC#/과제
- 반환값/매개변수가 없음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ttackGoblin();
Escape();
LevelUP();
}
//고블린 공격
static private void AttackGoblin() { }
//도망
static private void Escape() { }
//레벨업
static private void LevelUP() { }
//죽는다
static private void Die() { }
//부활한다
static private void Reserrection() { }
//물약을 먹는다
static private void UsePotion() { }
//달려간다
static private void Run() { }
//스킬을 사용한다
static private void UseSkill() { }
//휴식을 사용한다
static private void Rest() { }
//일어난다
static private void StandUp() { }
//포탈 사용
static private void UsePortal() { }
//강화한다
static private void Reinforce() { }
//음식 먹는다
static private void UseFood() { }
//잔다
static private void Sleep() { }
//저장한다
static private void Save() { }
}
- 반환값 있음/매개변수가 있음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eDirection("동");
Attack("고블린");
ChargeAmount(500);
ReturnMap("태초마을");
Reload(10);
PickUp("쐐기석 비늘");
Provoke("골렘");
Equip("벌어진 검");
UseSkill("그라인딩");
}
//이동한다 (방향)
static private void MoveDirection(string direction) { }
//공격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Attack(string enemyName) { }
//요금 충전한다 (얼마)
static private void ChargeAmount(int amount) { }
//귀환한다 (어디로)
static private void ReturnMap(string mapName) { }
//장전한다 (몇 발)
static private void Reload(int bulletAmount) { }
//아이템을 줍는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PickUp(string itemName) { }
//상대를 도발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Provoke(string enemyName) { }
//장비를 착용한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Equip(string itemName) { }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 이름)
static private void UseSkill(string skillName) { }
}
- 반환값 있음/매개변수가 있음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eDirection("동");
Attack("고블린");
ChargeAmount(500);
ReturnMap("태초마을");
Reload(10);
PickUp("쐐기석 비늘");
Provoke("골렘");
Equip("벌어진 검");
UseSkill("그라인딩");
}
//이동한다 (방향)
static private void MoveDirection(string direction) { }
//공격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Attack(string enemyName) { }
//요금 충전한다 (얼마)
static private void ChargeAmount(int amount) { }
//귀환한다 (어디로)
static private void ReturnMap(string mapName) { }
//장전한다 (몇 발)
static private void Reload(int bulletAmount) { }
//아이템을 줍는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PickUp(string itemName) { }
//상대를 도발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Provoke(string enemyName) { }
//장비를 착용한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Equip(string itemName) { }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 이름)
static private void UseSkill(string skillName) { }
}
- 매개변수가 없음/반환값이 있음
class Program
{
enum eRace {
Terran,
Zerg,
Proto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dungeonName = CreateDungeon();
Console.WriteLine(dungeonName);
}
//매개변수가 없고 반환값이 있음 (없는 것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 때 많이 사용)
//던전 생성
static private string CreateDungeon()
{
return "던전 이름";
}
//친구 추가
private string AddFriend()
{
return "친구 이름";
}
//친구 수 확인
private int GetFriendListNumber()
{
return 10;
}
//길드 기어도 확인
private float GetGuildParticipant()
{
return (35 / 100)*100;
}
//랜덤 데미지 생성
private int GetRandomDamage()
{
return 1;
}
//캐릭터 공격 가능성 여부
private bool CanUnitAttack()
{
return true;
}
//종족 확인
private eRace GetRace()
{
eRace race = eRace.Terran;
return race;
}
//길드 이름 생성 가능?
private bool CanCreateGuildName()
{
return false;
}
//캐릭터 출시 날짜
private int ReleaseNewCharacter()
{
return 123235435 / 43200;
}
//캐릭터 생성
private string CreateCharacter()
{
return ("캐릭터 아이디");
}
//
}
- 매개변수와 반환값이 있음
class Program
{
enum eRace
{
Terran, Protoss, Zer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매개변수가 있고 반환값이 있음
//합성하다
private string Synthesize(string itemName1, string itemName2)
{
Console.WriteLine("{0}과 {1}를 합성합니다.", itemName1, itemName2);
string itemName = "강화도끼";
return itemName;
}
//사칙연산
private float Calculate(float a, float b, string strOperator)
{
return a + b;
}
//아이디 생성
private bool SignUp(string email, string password)
//서버 통신
{
return true;
}
//스킬연계
private string CombineSkill(string skill1, string skill2)
{
return "새로운 스킬";
}
//캐릭터 생성
private string CreateCharacter(string name, string weaponName)
{
return name + "가" + weaponName + "을 착용했습니다.";
}
//아이템 귀속
private string GetItem(string name, string itemName)
{
return name + "에게" + itemName + "이 귀속되었습니다.";
}
//
private eRace IntToEnum(int num)
{
return (eRace)num;
}
//매핑 메서드 예시
private string ConvertToUpperCase(string str)
{
return str.ToUpper() + "123";
}
//빌딩 짓기
private string Build(int gold)
{
if (gold > 150)
{
return "배럭스";
}
else
{
return "";
}
}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0 OR 1을 입력하세요.");
string a = Console.ReadLine();
bool b=GetAbnormalityCard(a);
}
//환상체 카드 언락
static private bool GetAbnormalityCard(string a)
{
if (a == "0")
{
Console.WriteLine("true");
return true;
}
else if (a == "1")
{
Console.WriteLine("false");
return false;
}
else
{
Console.WriteLine("false");
return false;
}
}
'C# > 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6 컬랙션 과제 (0) | 2021.03.17 |
---|---|
0314 클래스와 메서드 (0) | 2021.03.15 |
0311 Class+맴버 변수+메서드 호출 연습 (0) | 2021.03.11 |
0309 반복문 연습 + 랜덤번호 생성 (0) | 2021.03.09 |
0308 데이터 타입과 문자열 표기식 (0) | 2021.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