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0 메서드 선언/정의 연습

2021. 3. 10. 17:30C#/과제

  • 반환값/매개변수가 없음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ttackGoblin();

            Escape();

            LevelUP();



        }

        //고블린 공격

        static private void AttackGoblin() { }

        //도망

        static private void Escape() { }

        //레벨업

        static private void LevelUP() { }

        //죽는다

        static private void Die() { }

        //부활한다

        static private void Reserrection() { }

        //물약을 먹는다

        static private void UsePotion() { }

        //달려간다

        static private void Run() { }

        //스킬을 사용한다

        static private void UseSkill() { }

        //휴식을 사용한다

        static private void Rest() { }

        //일어난다

        static private void StandUp() { }

        //포탈 사용

        static private void UsePortal() { }

        //강화한다

        static private void Reinforce() { }

        //음식 먹는다

        static private void UseFood() { }

        //잔다

        static private void Sleep() { }

        //저장한다

        static private void Save() { }





    }

 

 

  • 반환값 있음/매개변수가 있음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eDirection("동");
            Attack("고블린");
            ChargeAmount(500);
            ReturnMap("태초마을");
            Reload(10);
            PickUp("쐐기석 비늘");
            Provoke("골렘");
            Equip("벌어진 검");
            UseSkill("그라인딩");
        }
        //이동한다 (방향)
        static private void MoveDirection(string direction) { }
        //공격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Attack(string enemyName) { }
        //요금 충전한다 (얼마)
        static private void ChargeAmount(int amount) { }
        //귀환한다 (어디로)
        static private void ReturnMap(string mapName) { }
        //장전한다 (몇 발)
        static private void Reload(int bulletAmount) { }
        //아이템을 줍는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PickUp(string itemName) { }
        //상대를 도발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Provoke(string enemyName) { }
        //장비를 착용한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Equip(string itemName) { }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 이름)
        static private void UseSkill(string skillName) { }
    }

 

 

  • 반환값 있음/매개변수가 있음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eDirection("동");

            Attack("고블린");

            ChargeAmount(500);

            ReturnMap("태초마을");

            Reload(10);

            PickUp("쐐기석 비늘");

            Provoke("골렘");

            Equip("벌어진 검");

            UseSkill("그라인딩");

        }

        //이동한다 (방향)

        static private void MoveDirection(string direction) { }

        //공격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Attack(string enemyName) { }

        //요금 충전한다 (얼마)

        static private void ChargeAmount(int amount) { }

        //귀환한다 (어디로)

        static private void ReturnMap(string mapName) { }

        //장전한다 (몇 발)

        static private void Reload(int bulletAmount) { }

        //아이템을 줍는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PickUp(string itemName) { }

        //상대를 도발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Provoke(string enemyName) { }

        //장비를 착용한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Equip(string itemName) { }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 이름)

        static private void UseSkill(string skillName) { }

    }

 

  • 매개변수가 없음/반환값이 있음
class Program
    {
        enum eRace { 
            Terran,
            Zerg,
            Proto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dungeonName = CreateDungeon();
            Console.WriteLine(dungeonName);
        }
        //매개변수가 없고 반환값이 있음 (없는 것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 때 많이 사용)

        //던전 생성
        static private string CreateDungeon() 
        { 
            return "던전 이름";
        }
        
        //친구 추가
        private string AddFriend() 
        { 
            return "친구 이름";
        }
        
        //친구 수 확인
        private int GetFriendListNumber() 
        {
            return 10;
        }

        //길드 기어도 확인
        private float GetGuildParticipant()
        {
            return (35 / 100)*100;
        }

        //랜덤 데미지 생성
        private int GetRandomDamage()
        {
            return 1;
        }

        //캐릭터 공격 가능성 여부
        private bool CanUnitAttack()
        {
            return true;
        }

        //종족 확인
        private eRace GetRace()
        {
            eRace race = eRace.Terran;
            return race;
        }

        //길드 이름 생성 가능?
        private bool CanCreateGuildName()
        {
            return false;
        }

        //캐릭터 출시 날짜
        private int ReleaseNewCharacter()
        {
            return 123235435 / 43200;
        }

        //캐릭터 생성
        private string CreateCharacter()
        {
            return ("캐릭터 아이디");
        }

        //
    }

 

  • 매개변수와 반환값이 있음
class Program
    {
        enum eRace
        {
            Terran, Protoss, Zer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매개변수가 있고 반환값이 있음 

        //합성하다
        private string Synthesize(string itemName1, string itemName2)
        {
            Console.WriteLine("{0}과 {1}를 합성합니다.", itemName1, itemName2);
            string itemName = "강화도끼";
            return itemName;
        }

        //사칙연산
        private float Calculate(float a, float b, string strOperator)
        {
            return a + b;
        }

        //아이디 생성
        private bool SignUp(string email, string password)
        //서버 통신
        {
            return true;

        }

        //스킬연계
        private string CombineSkill(string skill1, string skill2)
        {
            return "새로운 스킬";
        }

        //캐릭터 생성
        private string CreateCharacter(string name, string weaponName)
        {
            return name + "가" + weaponName + "을 착용했습니다.";
        }

        //아이템 귀속
        private string GetItem(string name, string itemName)
        {
            return name + "에게" + itemName + "이 귀속되었습니다.";
        }

        //
        private eRace IntToEnum(int num)
        {
            return (eRace)num;
        }

        //매핑 메서드 예시
        private string ConvertToUpperCase(string str)
        {
            return str.ToUpper() + "123";
        }

        //빌딩 짓기
        private string Build(int gold)
        {
            if (gold > 150)
            {
                return "배럭스";
            }
            else
            {
                return "";
            }
        }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0 OR 1을 입력하세요.");
            string a = Console.ReadLine();
            bool b=GetAbnormalityCard(a);
        }
        //환상체 카드 언락
        static private bool GetAbnormalityCard(string a)
        {

            if (a == "0")
            {
                Console.WriteLine("true");
                return true;
            }
            else if (a == "1")
            {
                Console.WriteLine("false");
                return false;
            }
            else
            {
                Console.WriteLine("false");
                return false;
            }
        }

'C# > 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6 컬랙션 과제  (0) 2021.03.17
0314 클래스와 메서드  (0) 2021.03.15
0311 Class+맴버 변수+메서드 호출 연습  (0) 2021.03.11
0309 반복문 연습 + 랜덤번호 생성  (0) 2021.03.09
0308 데이터 타입과 문자열 표기식  (0)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