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3 ugui scroll view 3D+데이터 테이블 연동2 (RayCast Target)

2021. 4. 23. 18:04unity

문제는 3D 오브젝트를 스크롤에 넣고 마스크를 씌우면 3D 오브젝트엔 마스크가 적용되질 않는다.

마스크 밖으로 삐져나온 게임 오브젝트
그래서 정말 간단한 꼼수로... 앞에 불투명 이미지를 붙혀준다. 이미지 색만 똑같이 하면 화면 상에선 마스킹 된 것처럼 보인다.

 

UIListItem에 버튼 컴포넌트를 붙혀주고, image 컴포넌트의 Raycast Target을 꺼준다. 

Raycast Target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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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하도록 할 것인지 말 것인지 설정할 때 사용한다.

Raycast target : Should this be considered a target for raycasting?

 출처: https://danac.tistory.com/210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LobbyScene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listItemPrefab;
    public Transform contents;


    void Start()
    {
        

        for (int i = 0; i < 10; i++) 
        {
            GameObject prefab = Instantiate<GameObject>(this.listItemPrefab, this.contents);
        }
        
    }